Blender 2.91에서 어제 Meta-Rig으로 리깅 작업까지 끝낸 에일리언으로
리깅 마친 뒤 매시 변경 테스트.
리깅은 마른 상태에서 잘 적용되는 편인데 리깅을 마친 뒤 매시를 변경해 뚱뚱한 체형으로 변경하면 그래도 리깅이 멀쩡히 잘 적용될까하는 의문에서 테스트해 본 것.
과연 뚱뚱한 체형으로 변형해도 리깅은 그대로 잘 적용된다.
다만 관절 부근의 접히는 부분이 좀 어색해 보이긴 한다.
머리처럼 특별히 리깅의 영향을 안 받는 곳엔 Inset, Extrude로 더듬이를 추가해도 문제없이 잘 따라 움직인다.
테스트 삼아 키를 상당히 줄여 봤는데 이건 문제가 생겼다.
몸통, 팔, 다리 등을 두껍게 하는 것은 별 문제가 없어 보이나
위치를 심하게 바꾸거나 하면 역시 제대로 작동하진 못하는듯.
21/5/10 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마녀 모델링/리깅 (0) | 2021.07.30 |
---|---|
[Blender]매시에 영상 매핑해 넣기/음원 추가하기 등 (0) | 2021.07.29 |
[Blender]에일리언 의상 모델링, Meta-Rig 리깅 (0) | 2021.07.26 |
[Blender]로봇 지네 모델링/패스 이동 애니메이션 (0) | 2021.07.25 |
[Blender]로폴 저택 모델링 (0) | 2021.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