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폴 만화풍 묘지 만들기를 다룬 아래 영상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여러 기법들에대한 아이디어와 설명이 좋은 영상이었다.
* K(knife) 사용시 c를 누르면 직선, z를 누르면 후방까지 자르는 것이 가능하다.
z를 누르면 색이 변화하는데 엔터를 눌러야 적용되는 것과 달리 이건 마우스 좌버튼 누르는 걸 떼면 바로 적용되어 여러번 자르기가 가능하고 엔터를 누르면 자른 것들이 한꺼번에 적용된다.
(한데 Knife 관련 내용은 3.0이 되며 기능이 대폭 변경됐다. 여기 내용은 2.9x까지의 내용)
* Alt-E, Extrude Faces Along Normals할 때 s를 누르면 일정한 간격으로 익스트루드가 가능하다.
* g,g로 vertex를 선따라 이동할 때 Alt키를 누르면 선 내부 뿐 아니라 외부까지 이동가능하다.
* Shif-N: 노말 재계산.
[창살 모델링]
특히 Plane에서 시작, 창살 만드는 게 제일 인상적이었다.
Plane 생성, Edit Mode에서 Ctrl-R로 나누고 Edge들을 세로방면 가로방면 따로 선택해 P로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
세로 Edge들 Edit Mode에서 가운데 Vertex들 선택, g,g로 조금 위로 이동 시킨 뒤 Ctrl-B, v로 둘로 나누기.
Object Mode로 나와 우클릭, Convert To-Curve로 커브로 변경, Object Data-Geometry-Bevel(Round)-Depth에서 수치를 조금 늘리고 Resolution: 1로 하여 최소 폴리곤을 유지한다.
다시 Edit Mode로 들어가 점들 선택하고 Alt-S 한 뒤 크기를 늘이고 줄일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창살 모형을 만든다.
'Low Poly Graveyard Full Tutorial with Lighting in Blender 2.93 | Polygon Runway(35:30/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R6ArdU0nfOM
21/10/19 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수채화풍 셰이딩 (0) | 2022.01.08 |
---|---|
[Blender]개구리맨 모델링 (0) | 2022.01.06 |
[Blender]fspy 1.03 설치, 테스트 (0) | 2021.12.31 |
[Blender]MakeHuman Community 1.2.0 설치, 테스트 (0) | 2021.12.28 |
[Blender]산과 강, 숲이 있는 풍경 (0) | 2021.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