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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다운타운 모델링 1,2

아래 동영상들 보고 Blender 2.83으로 다운타운 모델링 따라하기. 

 

- Shift-]: 선택 물체의 자식물체들까지 같이 선택하기.
- Shift-좌우화살표: 애니메이션 첫 프레임/마지막 프레임.

 

* 건물

Cube에서 시작, Extrude로 층 뽑기. Ctrl-R로 구획 나누고 I, E 연속으로 창문과 문 만들기.

구석 곡선 건물은 Edge 선택한 뒤 Ctrl-B로 Bevel 효과 주어 곡선면 만들기.

 

* 곡선 도로:

Plane에서 시작, E로 3개 구획으로 만들고 두께를 준 뒤 곡선 부분은 Edge 선택한 뒤 Ctrl-B로 구현. 옆 면들 선택, P로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하고 E로 뽑아 도로턱 만들기.

 

* 철제 계단:

Plane에서 시작, Subdivide: 4로 나눠주고 Wireframe 모디파이어 적용, Array 모디파이어 적용. 계단 받침용 빔도 Plane을 E로 뽑은 뒤 사선으로 만들어 구현.

계단 손잡이는 Single Vert에서 시작, E 뽑기, Subdivide로 중간에 점 늘리기, Ctrl-B, V로 곡선 만들어 형태 잡고 Skin 모디파이어 적용, Edit Mode에서 점들 모두 선택하고 Ctrl-A로 사이즈 줄여 만들기.

 

* 전봇대:

Cylinder(Vertices: 6)로 기둥, Cube로 가로 막대들 구현, Cylinder(Vertices: 6)에서 시작, E, I로 뽑은 뒤 윗 부분은 Ctrl-B로 곡선 효과 줘 전력구 만들고 Alt-D로 복제해 4개 만들기. 

 

* 공기순환기:

Cube에서 시작, E, Alt-E, Ctrl-R, I로 모양 만들기. 회전 팬은 Plane을 Ctrl-R로 나눈 뒤 모양 잡아 한 개를 만들고 중앙에 3d 커서키를 배치한 뒤 Spin 툴(Steps: 3, Use Duplicates: On, Angle: 360) 이용, 3개로 늘리다. 철망은 Plane을 Subdivide로 나누고 Wireframe 모디파이어 적용해 구현.

환기통은 Single Vert에서 시작, E 뽑아내기, Ctrl-B, V로 곡선 만들기, Object-Convert to-Curve from Mesh/Text로 커브로 변경, Object Data-Geometry-Bevel-Depth를 늘려 원통형으로 만들고 Solidify 모디파이어로 두께 줘 구현. 

 

* 윈도우 셰이더/공기순환기2

Plane에서 시작, 형태 잡고 Solidify 모디파이어 적용, 두께 잡고 약간 회전시킨 뒤 Ctrl-A, Scale로 초기화하고 Array 모디파이어 적용해 아래로 복제하는 방식으로 구현.

 

'Cyberpunk PART 1 Commentary - Blender 2.8 Low Poly 3D Modeling Tutorial(25:05/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9e7sqP_bVsY

'Cyberpunk PART 2 Commentary - Blender 2.8 Low Poly 3D Modeling Tutorial(36:54/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giX3nFc6zwA

20/7/17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