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게시물에 이어 동영상들 보고 Blener 2.83으로 다운타운 모델링 디테일과 셰이딩/매핑 따라하기.
* Snap-Face로 설정하고 Align Rotation to Target: On, Project Individual Elements: On 이것들도 체크하면 특정 물체를 다른 물체의 표면에 붙이기가 쉬워진다.
전신구의 벌브를 건물 옆면에 복사해 붙여넣을 때 사용했다.
* 전선: Single Vert에서 시작, E 뽑기, Ctrl-R 나누어 사이 점들 늘리기로 전선이 지나갈 위치들에 배치. 늘어지는 선은 O(Propotional Edit)를 켜고 몇 버텍스를 잡고 끌어내리는 방식으로 작업. 완료된 뒤 Object-Convert to-Curve from Mesh/Text로 변경, Object Data-Geometry-Bevel-Depth에서 0.01m로 설정하면 형태가 랜더링시 보인다.
도로 가드, 자판기, 드럼통은 형태보고 내가 모델링. 간판에 텍스트들을 배치하기로 모델링 따라하기 완료.
매핑과 라이팅,
Texture Paint와 Roughness를 활용한 비에 젖은 아스팔트 효과,
Cube에 Volume Scatter 볼륨 셰이더 적용해 안개효과 내기까지 따라하기 완료.
'free dust texture'로 검색해 다운받은 먼지 텍스처를 GIMP에서 불러들여 블렌더에서 렌더링한 다운타운 레이어 위에 얹고 비내리는 효과를 내보다.
먼지 텍스처의 Contrast 높이고 선명하게 한 뒤 모드는 Screen으로, Filters-Blur-Linear Blur를 적용하고 복제하여 위치를 바꿔 배치한 것.
'Cyberpunk PART3 Commentary - Blender 2.8 Low Poly 3D Modeling Tutorial(50:21/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L2QurJbE8hI
'Cyberpunk PART4 - Shading and Lighting in Blender 2.8 Lowpoly Tutorial(40:02/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lk_OyZFOnQc
20/7/19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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