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연기 시뮬레이션에대해 다룬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연기 효과]
- 연기 본체: UV Sphere 생성, 가마솥 안쪽에 위치시킨 뒤 크기 조절하고
Physics-Fluid 적용, Type: Flow, Flow Type: Smoke, Flow Behavior: Inflow, Initial Temperature: 2.0
- 연기 도메인: Cube 생성, 가마솥을 덮고 연기가 날아갈 공간 크기로 크게 만들고
Physics-Fluid 적용, Type: Domain, Gas-Buoyancy Density: 5.0, Heat: 5.0, Dissolve: On, Noise: On(Upres Factor: 3), Cache-Frame End: 100으로 하고 Bake All 눌러 연기 굽기.
- 바람 효과: 연기가 올라가는 옆 부분에 바람 효과를 넣기 위해 Shift-A, Force Field-Wind를 생성,
Physics-Strength: 5.0, Flow: 1.0, Falloff-Power: 1.0, Max Distance: 3m로 설정.
이 상태로는 렌더를 해도 연기가 보이지 않는다.
연기 도메인 적용한 Cube 선택, Material-Surface: None, Volume: Principled Volume 머티리얼 입히고 색상은 연녹색으로 하고 렌더하면 연기가 보인다.
'Smoke Setup in Blender 2.9 - Quick Tip Tutorial(28:08/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0y74QdzlQQM
20/10/19 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호박맨 모델링 (0) | 2021.03.21 |
---|---|
[Blender]축처진 걸음걸이 애니, 머리/눈/눈썹 추가 (0) | 2021.03.20 |
[Blender]기둥들 무너지는 시뮬레이션 (0) | 2021.02.26 |
[Blender]로폴리 T-man 모델링/리깅/걷기 애니 (0) | 2021.02.24 |
[Blender]음악에 맞춰 출렁대는 웨이브 효과 (0) | 2021.02.23 |